본문 바로가기
뷰티 정보/화장품 전성분

[호호바오일] 페트롤라툼(바세린)을 대체할 수 있는 오일성분 1

by 코코걸 2017. 10. 22.

페트롤라툼을 대체하는 오일  : 호호바오일 



환절기나 겨울철이면 보습제품이나 오일제품들을 많이 찾게되실텐데요, 지난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린 페트롤라툼은 대중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보습제입니다. 하지만 발암 유발 성분으로 이미 문제성이 제기되고 있는 상황에서 불안감에 떨며 마냥 사용하고 있을 수는 없을 것 같았습니다. 


지난글 보기 

2017/10/17 - [뷰티와 건강/화장품 전성분] - [페트롤라툼] 21만원짜리 라메르 크림에 들어가 있는 바세린 성분


이미 해외에서는 페트롤라툼 프리를 선언하며 페트롤라툼을 대체하여 만든 유기농 상품들이 유통되고 있는데요 페트롤라툼을 대체할 수 있는 천연 오일 성분들을  하나씩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 인간의 피지와 가장 유사한 성분인 호호바오일 (Jojoba Oil)


 호호바오일은 피부장벽의 15%를 차지하는 주요성분인 지방산(fatty acid)이 사람의 피지와 아주 유사한 성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피부가 가장 좋아하는 오일 이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안전성이 뛰어나며 특히 호호바오일은 손상된 피부장벽을 다시 되돌리는데 큰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호호바는 캘리포니아 지역이나 사막기후에서 자라는 나무이며 오래전부터 미국의 원주민들은 피부와 머리카락에 수분공급을 위해 오일을 사용했을 뿐만 아니라 통증 치료제로도 사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 천연 피부 장벽 호호바오일


보습 효과 


호호바 오일은 피부 흡수력이 좋고, 보습성도 좋습니다. 이것은호호바 오일이 인체의 피부 구조와 유사한데 이는 피지 구조 중 에스테르 성분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민감한 피부에도 안정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고 오일 특유의 끈적임이 없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자외선 차단 효과


 위에서 소개해 드렸듯이 호호바는 사막 지대 등 극한 환경에서 자라나는 식물입니다. 그런 연유인지 호호바유 산화되지 않고 내온성이 우수하여 자외선에서 강하게 견뎌 자외선 차단 효과도 지니고 있습니다. 아마도 자외선 열을 받아도 그 성질이 변하지 않기 때문인 듯합니다. 285℃까지 반복 가열하거나 혹은 370℃에서 4일간 가열해서도 거의 변화하지 않는 특성이라니 열에 강한 성분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피지억제 / 각질 탈락 유도


호호바 오일은 지성피부의 가장 문제인 피지의 과잉 분비 현상에 탁월합니다. 피지 분비를 억제 해 피지의 분비량을 조절하는 작용효과가 있고 그때문에 생기는 여드름의 발생을 억제해줍니다. 또한 늙은 각질의 탈락을 유도하여 모공이 막혀 피부에 트러블이 생기는 것을 방지해 줍니다.


피부관리는 각질관리와 보호 및 보습 이 세가지라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피부위에 죽은 각질이 쌓이는 것을 방지하고 피부에 이물질이 붙는 것을 방지하고 자외선 차단 그리고 마지막으로 보습을 해주는 것 이 세가지만 지켜진다면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실 수 있을 겁니다. 적당량의 호호바오일을 취해 건강한 피부를 유지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현재 아이허브에서 NOW 푸드 사의 $8.94 에 구매하능하시니 만원이 채 안되는 저렴한 가격으로 천연 호호바오일을 사용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