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7일은 핑크리본의 날입니다. 이 핑크리본은 1991년 미국의 화장품 회사 에스티로더 여사가 유방암에 걸린 후 유방 예방 캠페인을 시작 된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유방암에 대한 인식 고취와 조기 검진의 중요성을 홍보하기 위해 매해 10월 유방암의 달에 개최되고 있습니다. 핑크리본은 유방암 예방 캠페인의 상징적인 존재가 되었습니다.
출처 : W코리아 인스타그램 (@wkorea)
이번 핑크리본의 날에는 미국 스트릿패션브랜드 오프화이트의 버질 아블로와 W코리아가 함께 진행을 하게 되었습니다. 핑크리본이 아닌 핑크티셔츠로 버질 아블로만의 창의적인 방식으로 캠페인 홍보에 나섰습니다. 이 캠페인에 사용되는 티셔츠는 100개만 제작되어 국내 아티스트들에게 전달되는데요, 이 점은 좀 아쉽습니다.
출처 : 한혜연 인스타그램 (@hhy6588)
이효리 스타일리스트로도 유명한 한혜연님도 이 티셔츠를 선물 받아 소개해 주었습니다. 버질 아블로는 가슴 아랫부분에 절취선을 만들어서 티셔츠나 크롭 티셔츠로 입을 수 있또록 디자인해두었고 티셔츠의 'LOOK HERE'라는 대담한 문구가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핑크리본에 대해서만 알고있다면 진정한 캠페인의 의미가 없겠죠?
핑크리본 데이의 취지에 맞게 진짜 유방암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방암에 관한 기본상식
■ 유방암 예방법
여느 건강관리법과 같이 포화지방산이 많은 육류는 가급적 삼가고 녹황색 채소, 과일, 생선, 치즈, 양배추 등을 먹는 것이 유방암 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여기에 꾸준한 운동이 병행된다면 건강한 관리법이 되겠습니다.
'뷰티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하바하] 얼굴각질제거방법의 기초! AHA와 BHA 성분 차이점 분석! (0) | 2017.10.20 |
---|
댓글